IT 서비스 관리 홈페이지 - 최근 들어, IT 서비스 제공 기업(또는 부서)은 그들의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함에 있어 종종 실패했다는 압력을 지속적으로 받아오고 있습니다. IT서비스를 내부의 조직에서 제공하거나 또는 외부의 아웃소싱 회사에서 제공하거나 상관없이, IT 서비스가 비즈니스와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하지 못하고 있다는 우려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IT 서비스관리 시스템 (IT service management system: ITSMS)은 그들의 비즈니스와 고객의 요구사항을 만족 시킬 수 있는 IT 서비스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제공하도록 하는 통합된 접근 방식입니다.
· IT 서비스관리시스템은 무엇이며 ISO 20000에 관한 정보를 설명하는 개요부분
· ITSMS를 구현하려고 하는 모든 회사가 향후 참조할 단계적인 가이드를 제공하는 IT 서비스 관리 시스템의 구현부분.
· ISO 20000인증획득의 효과와 인증을 획득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ITSMS 인증획득
· IT 서비스관리 코스를 구체화하고 있는 교육
· ISO 20000Part1과 Part2를 구매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공하는 규격
· ISO 20000 인증 획득 사례
개요 - ISO 20000은 다음과 같은 2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SO 20000-1:2005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 management.
ISO 20000-2:2005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 management. Code of practice
ITSMS는 무엇인가 - IT 서비스 관리 시스템(IT service management system)은 (내부 혹은 외부의)고객에게 제공되는 IT 서비스를 관리하는 시스템적인 접근입니다. 이것은 인력, 프로세스 그리고 IT시스템을 포함합니다.
BSI는 ITIL의 견고한 기초에 근거하고 산업계 전반에 널리 적용이 가능한 실행지침과 심사 규격을 발표했습니다. 이 표준(ISO 20000)은 현재 국제적으로 수용되고 있으며 고객과 비즈니스의 요구사항에 부합하고 관리되는 IT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서 통합된 접근법을 적용한 규격입니다.
ISO 20000은 무엇인가 - ISO 20000은 IT 서비스관리시스템을 위한 요구사항이 집합된 표준입니다. 이 표준은 비즈니스와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효과적인 IT 서비스 제공의 핵심 프로세스를 규정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을 드립니다.
ISO 20000은 ITIL의 실행지침을 근간으로 하는 표준입니다. ISO 20000은 IT 서비스 문화를 제시하며, 정의된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관리 가능한 방식으로 우선순위에 부합할 수 있는 방법론들을 제공합니다.
추가로, ISO 20000은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제공합니다.
· 긴밀한 관계의 많은 서비스 관리 프로세스를 명시
· 이들 프로세스간의 관계와 이러한 관계가 조직 환경 내에 어느 정도의 적용성을 가질 수 있는 지를 정의
· 가이드라인 목적과 통제를 제공하여 조직이 관리된 서비스를 제공
ISO 20000은 5개의 핵심 서비스 관리 프로세스 그룹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 제공 프로세스(Service Delivery Processes) – 서비스 레벨 관리, 가용성 관리, 용량관리
· 관계 프로세스(Relationship Processes) – 서비스 제공 조직과 고객/공급 업체들간의 인터페이스를 포함
· 문제해결 프로세스(Resolution Processes) – 사고 해결 및 예방에 중점
· 통제 프로세스(Control Processes) – 변경, 자산, 구성 관리를 포함
· 릴리즈 프로세스(Release Process) – 신규 또는 변경된 소프트웨어/하드웨어의 배포
규격 - ISO 20000IT 서비스 관리 표준은 두 개의 부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BS ISO/IEC 20000-1:2005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 management. Specification
BS ISO/IEC 20000-2:2005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 management. Code of practice
BS ISO/IEC 20000-1 은 IT 서비스 관리에 대한 규격입니다. 따라서 제3자 심사나 인증에는BS ISO/IEC 20000-1 이 사용됩니다.
BS ISO/IEC 20000-2는 가이드와 권고 사항을 제공하며 BS ISO/IEC 20000-2의 범위 내에서 서비스 관리 프로세스에 있어 최선의 실행 지침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실행지침은 서비스 향상을 계획하거나 ISO 20000-1에 대한 심사를 준비하고 있는 기업이나 조직에게 좀더 상세한 참조 문서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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