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구름너머 2005. 10. 28. 18:02


케겔운동 ‘남성’강화에 효과

케겔운동은 40년대 미국의 산부인과의사 아놀드 케겔이 요실금을 치료하기 위해 개발했는데 당시에는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 운동이 성감을 촉진시키는 데 효과가 있다고 밝혀지면서 성기능을 향상시키는 운동으로 널리 퍼졌습니다.

좁은 공간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정력 증진 운동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일명 ‘항문 조이기 운동(케겔운동)’이다. 대변을 보고 싶은 느낌을 참기 위해 항문을 조이는 동작을 1초에 한번꼴로 20회 반복하며 이것이 익숙해지면 3초에 한번꼴로 수축시키는 운동을 한다. 이때 근육을 수축시킬 때는 숨을 내쉬고 이완시킬 때는 숨을 들이쉰다.

나이가 들면 근력(筋力)이 감소되어 오르가즘의 강도와 폭발성이 약간 처지는 경향이 있다.따라서 사정할 때 정액의 분출력도 약간 저하된다.사정 후 발기 소실도 약간 빨라지며 사정 후 새로운 성적 자극에 전혀 반응하지 않는 불감응기가 길어진다.

그러나 사정 절박감이 덜 위협적이기 때문에 사정 조절에 여유가 생긴다.사정할 때 정액이 힘없이 사출되고 쾌감을 뚜렷하게 느끼지 못하는 무쾌감증이나 저쾌감증은 심리적 원인과 사정 근육의 수축력이 약해지거나 사정 신경에 장애가 있을 때 동반된다.

어떠한 종목의 스포츠라도 훌륭한 선수가 되기 위해서는 기술 개발과 체력을 증강시키는 데 역점을 두어야 한다.그 종목에 맞는 특별한 트레이닝 프로그램에 따라 연습을 반복하여 그 운동에 사용되는 근육을 강화시키는 것이다.

저?무쾌감증의 사람들도 성행위에 사용되는 근육을 강화시켜 자신은 물론 상대 여성이 함께 흡족해 하는 섹스를 구사할 수 있다.그렇다고 페니스 자체의 물리적 운동은 의미가 없다.페니스는 수동적인 기관이기 때문이다.

정력 강화 체조는 페니스 기능을 돕는 근육을 훈련시켜 간접적인 효과를 기대하는 행동요법 중 하나다.특히 구해면체 근육이나 골반근 등 사정 근육을 단련시키면 사정의 타이밍을 조절하거나 극치감을 상승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대표적인 정력 강화 체조는 ‘케겔운동’이다.사정 근육은 항문 괄약근,요도 괄약근과 같은 골반 근육과 신경분포가 동일하다.때문에 변의(便意)를 참기 위해 항문을 조이는 동작을 반복하게 되면 사정근육이 함께 단련된다는 이론이다.

성적 극치감을 개선시키기 위해서는 판에 박힌 무미건조한 섹스 습관에서 벗어나기 위한 노력도 필요하다.성적 환상을 동원한 공조의 섹스를 통해 성적 견인력과 성적 흥분을 극대화시킬 필요가 있다

남성들의성에관한고민중가장많은것이발기지속시간과강직도다.이중강직도에대한불만은나이를먹으면서늘어난다.

강직도란발기가되었을때음경의팽창정도를말한다.사람의성기내부에는동물과달리뼈가없다.

그런데도발기가되면마치속에뼈라도들어있는것처럼단단해진다.이유는음경내에백막이라는주머니가있어그안에혈액이밖으로빠져나가지못하고고여있기때문이다.그러나단지혈액이잔뜩고였다고성관계를할수있을만큼힘을얻을수있는것은아니다.

음경속에혈액이충분히고였다고생각하는순간음경의뿌리와골반사이에연결되어있는근육들이수축한다.근육이수축을하면서음경의내압은최고조에도달하고막대기보다도더단단한강력한기둥을만들어내는것이다.

그러나음경내의혈액공급이시원치않거나근육이풀어져제대로조여주지못할때는충분한강직도를얻을수없게된다.

아무리발기가되어도강직도가약하다면만족한성생활을유지할수없다.강직도문제를그대로방치하면심각한발기부전으로연결될수있다.이런점에서요실금여성들에게주로권하는케겔운동은남성에게도도움을준다.음경의발기와관련된근육을단련하는것으로,항문을조여보면앞쪽근육에힘이들어가는것을느낄수있을것이다.

케겔운동을틈나는대로해보자.한달후당신은전혀다른모습으로아내앞에설수있을것이다